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할 수 있다." 성공을 위한 마법 멘트! : 자신감 키우는 법

by 유어코치 2023. 7. 23.

성공을 향한 마법 멘트 :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을 외치며 금메달을 목에 건 펜싱선수 박상영의 말입니다. 몇 년이 지났지만, 짧은 시간에 자신감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마법 같은 멘트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TV 속에서 박상영 선수가 반복하며 말하던 것을 알아듣지 못하는 사람이 없었을 겁니다. 가끔 자신감이 떨어지고, 하고 있는 일에 성과가 나지 않아 낙담할 때. 저는 그때의 영상을 찾아봅니다. 굳은 결의가 느껴지는 다부진 멘트. 그 영상을 보여 저도 스스로에게 말해 줍니다. "나는 할 수 있다. 잘하고 있다. 앞을 향해 나아가자."라고요.

할수있다

 

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주는 격려야 말고 진정한 자신감을 북돋우는 말이 아닐까요? 그는 자신에게 "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결국 성공을 이뤄냈습니다. 미국의 테슬라 창업가 일론머스크는 "저는 내가 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일을 무엇이든지 합니다. 그리고 할 수 없다고 확신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이게 전부입니다."라는 유명한 말을 하기도 했지요. 자신감은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갖춘 사람들은 어떤 도전에도 대단히 잘 대처하며,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냅니다. 자신감을 키워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펜싱-선수

 

성공 자신감 키우는 방법 : 6가지

1. 과거의 성공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과거의 성공 경험은 자신에 대한 믿음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성공했던 경험들을 회상하며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상기시켜 보세요. 성공적인 순간들은 자신감을 높이고 더 큰 도전에도 도전할 용기를 부여합니다.

2.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달성하라!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얻는 성취감은 자신감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성취해 낼 수 있는 작은 목표부터 시작하여 점점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보세요.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입니다.

3. 스스로 긍정적 평가를 내려보세요!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실수를 범하고 어려움에 직면하지만, 그것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보세요.

도전

 

4.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매일의 자신과 나누는 긍정적인 대화가 자신감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며 자신의 장점과 재능을 인정해 보세요.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경우에도 긍정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똑같은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에 뛰어드세요!

자신에게 새로운 도전을 주는 것은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전에 시도해보지 않았던 것들을 시도해 보고,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새로운 도전은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영감을 줄 것입니다.

6. 성공을 위한 환경을 세팅하세요!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긍정적인 환경에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에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하며, 서로에게 격려와 지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세요. 긍정적인 영향을 받으면 자신에 대한 믿음이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자신감은 누구나 키울 수 있는 능력입니다. 자신감은 긍정적 마인드를 뿌리 삼아 자라나는 나무입니다. 앞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자신을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마인드셋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향해 힘차게 걸어 나가세요.

늘 하던 대로 하겠다는 생각을 끊어내고 새로운 도전에 눈을 돌리는 겁니다. 자신을 믿고 도전하는 모습이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자신감은 성공의 문을 활짝 열어드리는 황금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